본문 바로가기

일상적인 정보

호이안 맛집 호로콴

호이안의 올드타운에서 꽤 안쪽으로 들어가야지 만날수있는 맛집이 있습니다. 호이안 현지맛집 호로콴입니다.
호이안 투본강에서 그랩 이용시 한화 1.500원 정도 거리이므로 운동삼아 걸어가시거나, 그랩을 이용하여 이동하는 두가지 방법이있습니다.

저희는 다리수술을 하신 어머니를 모시려고 갈때 그랩을 이용하였는데, 올때는 숙소까지 산책삼아 걸어왔습니다.

가정집과 작은 상점들이 몇개있지만 이곳까지 찾아내신 분들의 열정에 박수를 보냅니다.

Fried Shirimp With Tamarined

가격 112.000동
이미 한국의 여행카페 다낭도깨비에서 핫한 메뉴를 골라서 주문해봤습니다.
따끈한 공기밥과 함께 제공됩니다.
밥과 함께 비벼먹거나, 밥위에  반찬으로 얹어먹어도 꽤 맛있습니다.
베트남에서 입맛에 잘맞았다고 표현할수있는 가장 먼저 생각나는 맛이기도 합니다.

Fried Wonton
60.000동
베트남 방문시 꼭 먹어야한다고 지인 및 여러 커뮤니티에서 극찬을 한 메뉴입니다.전혀 예상하지 못한 맛의 콜라보라고 해야할까요.
전병튀김위로 올라가있는 토마토 소스의 조합이 이색적이지만, 한개이상은 조금 버거운 맛이기도 했습니다.
아무래도 위에 채소는 처음부터 제거하고 먹는것이 좋습니다.

호로콴의 반세오 입니다.
가격 80.000동
반쎄오는  쌀국수와 더불어 대표적인 베트남 대표음식입니다. 쌀가루 반죽에 각종 채소와 해산물을 얹어 반달 모양으로 접어 부쳐낸 전채요리입니다.

한국의 부침개와 비슷하지만, 쌀가루 전병이 각종 채소와 해산물등을 싸고있는 모양새는 타코나 크레페와 비슷하기도 합니다.

반쎄오 먹는법을 따로 직원이 시범을 보이면서 싸주기때문에 한번에 배울수있습니다. 호로콴의 반쎄오가 특별한 이유는 저 오이라고 하고싶습니다.

바삭바삭한 반쎄오와 얇은 라이스페이퍼 사이에서 아삭아삭한 식감을 주는 오이는 신의 한수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이렇게 한상 푸짐하게 먹고 나왔는데 총 252.000동이나왔습니다.한화 12.600원 정도 나왔습니다.

푸짐하고 맛있는 호이안에서 한끼.
호로콴을  꼭 방문하여야할 이유라고 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