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적인 정보

광주유스퀘어 포베이/ 갈비쌀국수,월남쌈

포베이는 유스퀘어 2층 전문 식당가에 있어요.

 

광주 유스퀘어 베트남 음식점 포베이


정말 오랫만에 아는 지인을 만나기 위해서 광주를 방문했어요.

광쥬 유스퀘어는 맛집이 많지만 어디로 갈까 고민하다가 오랜만에 쌀국수를 먹으러 포베이를 방문해봅니다.

제가 사는 지역에는 베트남 현지인들이 운영하는 쌀국수집이 대다수여서 오랜만에 체인점 방문이라 저는 좀 신나더라고요.

 오랜만에 방문이라, 뭘 시켜야 될지 모르겠지만 무조건 쌀국수와 월남쌈을 먹겠다는 다짐을 먼저 해보고 입장했어요.

제가 조금 이른 시간에 방문하여서 그런지 꽤 넓은 홀이 다 찰까 싶었는데.. 역시 3대 터미널인듯해요.

메뉴판을 뒤지다가 발견한 세트메뉴에서 고르기로 합니다.

저희는 월남쌈 세트 2인  35.000원짜리 골랐어요.

쌀국수 2인 + 월남쌈 2인+음료 2잔

 

저희는 양지 쌀국수를 원했는데, 세트메뉴에 포함돼서 나오는 쌀국수는 이번에 새로 나온 갈비 쌀국수라고 하더라고요.

어떤 건지 몰라서 일단 달라고 해서 먹어보기로 합니다.

 

광주 유스퀘어 베트남 음식점 포베이


양지 쌀국수와 별반 차이가 없는 쌀국수가 나왔어요.

재밌는 건 쌀국수에 숙주를 넣었는데 숙주가 잘 익지 않아요.

그렇게 생 숙주를 먹어보게 됩니다.

먼저 나온 월남쌈과 숙주, 단무지, 양파절임이에요.

숙주가 정말 갓 뽑아온 듯 싱싱하더라고요.

먹다 보니 찾게 된 갈빗대입니다.

제 입맛에는 양지 쌀국수가 더 나을 듯싶고, 생각보다 갈비에 살이 많이 없어서 먹기도 불편하고

한입 먹고 말았는데, 다음에 따로 다른 메뉴를 시키게 된다면 저는 갈비 쌀국수는 안 시킬듯싶어요.

쌀국수에 들어간 숙주가 익기를 기다리면서 천천히 식사 중에 드디어 월남쌈이 나왔어요.

 

썰어 놓은 외관상 겉 부분이 조금 말라있어서, 이거 괜찮나 싶은 생각이 들더라고요.

깻잎의 경우 금방 수분이 날아가니까 겉이 많이 말라있더라고요.

함께 나온 고기에는 뼈가 있어요

오도독뼈 있는 월남쌈 고기는 처음 먹어봐서, 정말 이 깨지는 줄 알았어요.

말없는 설명에 왜 가위를 가져다주는 거지 했는데, 오도독뼈 빼서 먹으라고 하는 거였나 봅니다.

처음에 어금니 나간 줄 알았어요. 으드득 소가 엄청 크게 났었거든요.

광주 유스퀘어 베트남 음식점 포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