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적인 정보

화순가볼만한곳, 소아르 갤러리

화순 가볼만한곳 , 소아르 갤러리


광주에서 화순으로 통하는 너릿재 터널을 통과하면 오른쪽에 소아르 갤러리가 있습니다.

 

 소아르 갤러리는 조선대학교 미술 대학 조소과의 교수님께서 후배및 제자 작가들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서 건립한 갤러리예요.

2012년 5월 에 개관이후 다양한 기획전을 통해 작가들의 활동을 지원하고 있는곳이예요.

카페와 갤러리, 온실과 정원까지 갖추고 있는 복합 문화공간입니다.

장미가 개화하는 시기가 지나 지금은 장미를 볼수 없지만 계절에 맞춰 피고지는 꽃들을 보기 꽤 즐거울듯 싶어요.

정원에는 외부 조형물과 조각상들이 꽤 많이 전시되고있어서 1-2시간 주변을 천천히 걸으면서 산책하며 감상하기 꽤 괜찮아요.

화순 가볼만한곳 , 소아르 갤러리


 

장미덩쿨을 이용한 이런 터널 조형물이 꽤 많아요.

시기에 맞춰 장미가 피었을때 오면 인생사진을 찍을수 있었을듯 합니다.

넓은 정원내에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은 곳이더라구요.

갤러리 내에는 coffee box라고 하는 카페도 있어요.

마침 카페인이 필요한 시기여서 가자마자 야외 전시장만 한바퀴 둘러본후 커피를 마시러 갑니다.

생각보다 꽤 큰 공간이더라구요. 저희는 왜.. 카페가 지하 1층으로 가는건가.하면서 내려갔는데 이곳이 1층입니다

보통 여성의 키에도 1층으로 가는 계단 천장의 높이가 낮으니 머리 꼭 조심하셔야 됩니다.

제가 주문한것은 구름 플레인 요거트를 주문했어요.

그전에 마셨던 카페인때문에 더이상 커피를 마실수가 없어서 구름 플레인 요거트를 주문하였는데, 제가 원했던것보다 조금 덜 파랑파랑한 색감을 가지고있습니다.

 

화순 가볼만한곳 , 소아르 갤러리


 

카페에는 공간도 넓고, 산속안에 파묻혀 있는듯한 주변의 환경덕에 사계절을 즐기기에 이만한 곳이 없을듯 합니다.

카페에 앉아 수다 떨다 보니, 정작 중요한 메인 갤러리 안쪽을 구경하지 못했네요.

18 : 00시에 갤러리 문닫는곳이 있으니까 갤러리 문닫는 시간즈음에 방문하신다면 갤러리 방문후 카펠르 이용하시는게 좋을것같아요

 

 

화순 가볼만한곳 , 소아르 갤러리


다음에 장미가 필때 다시 방문해도 좋을곳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