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적인 정보

담양카페/ 담양가볼만한곳/인스타감성카페 알파벳

전라남도 여행을 하면서, 제 기준 가장 여행지로서 제게 큰 만족을 주는 도시는 아마 담양일 거라 생각돼요.
제 가사는 지역에서 그리 멀지도 그렇다고 많이 가까운 곳은 아니지만 마음속에 남아서 언제나 여운을 주는 곳이기도 하지요.
메타세쿼이아 길이나 정말 오래돼서 가늠조차 할 수 없는 나무들이 우거져있는 관방제림, 대잎 사이로 지나쳐가는 바람 또한 운치 있는 곳
담양으로 떠나봅니다.

실은 광주에서 지인의 결혼식을 방문했다가, 뻔한 예식장의 뷔페 대신 뭔가 특별한 것을 찾아서 지금껏 가보지 않았던 담양의 특색 있는 곳을 찾아보기로 했어요.
그래서 발견한 곳이 알파벳입니다.

과연 이 길의 끝에 있기는 있는 건가?라는 의문을 가지고 대로변에 정말 덩그러니 있는 이곳을 찾아가 봅니다.

 

담양카페/ 담양가볼만한곳/인스타감성카페  알파벳 


민박 하우스도 운영한다고 하는데, 주차공간도 넓고, 도시에서 정말 벗어난듯한 느낌의 한적한 시골 느낌이라서 꽤 멀리 나온 것 같아요. 실상 시내에서 멀지도 않은 곳인데도 말이에요.
이렇게 2층으로 연노랑과 빨간색 주택이 있습니다.

야외에도 꽤 많은 테이블이 있어서, 날씨가 선선할 때는 야외에 있어도 좋을 것 같아요.
다만 여름 지나고, 벌레 좀 사라졌을 때 즈음이요.

연노랑 벽에 붙여놓은 거울에 색색깔로 카페 알파벳이라고 적혀있어요.
엔틱 카페를 찾았다고 생각하고 온 거였는데.. 외관이 엔틱과는 조금 멀어서 당황한 1인입니다.

연노랑 벽과 초록의 의자가 안 어울릴 듯 어울려요.
이곳에서 인생 샷 찍어가신 분들 꽤 많으시던데. 오늘 기대를 한번 해봅니다.

담양카페/ 담양가볼만한곳/인스타감성카페  알파벳 



친구와 제가 좋아하는 공통의 카페가 있다면, 그건 엔틱 카페예요.
모던한 것도 좋지만, 이런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있는 곳도 좋아요.
꽤 오랜 시간 동안 모으셨을 텐데..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아! 사진은 안 찍었지만, 이곳은 베이커리도 운영하고 있어요.
제빵류보다는 제과류가 몇 개 있으니까 찬찬히 둘러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제 카톡 프사예요.

규모가 꽤 넓어요.
실내도 넓고, 실외도 넓은데 실내는 이렇게 섹션을 나눠놓은 것처럼 인테리어 분위기가 달라요.


실내에 있는 나선형 계단을 타고 1층으로 가봅니다.
여기가 1층 같기는 한데, 뭔가 반 지하 느낌도 나고 2층도 꽤 마음에 들지만 개인적으로 이곳이 더 마음에 들더라고요.
붉은색 피아노와 점박이 벽지부터 섹션마다 나눠져 있어서 새로운 공간 안에 들어온듯한 착각을 하게 만들더라고요.

담양카페/ 담양가볼만한곳/인스타감성카페  알파벳 



평소 같았으면 아메리카노를 마셨을 텐데 평소에는 먹어보지 않았던 것을 주문해봅니다.
실패 없는 맛이었네요.

홍콩 와플도 판매한다고하여서, 그 전에 한번 디저트에서 실패했던터라 만회하고싶어서 주문한 홍콩와플
아이스크림과 넘치는 크림이 어찌나 맛있던지

친구와 계속 맛있다. 여기가 대박이다를 외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네요.

공간의 특이함이 있어서 더 재밌었던 것 같아요.

다음에 가족들도 데리고 와서 함께 시간 보내고 싶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따로 노 키즈존은 아니었던 것 같지만, 혹시나 싶으니까 꼭 문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