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적인 정보

극한직업 삼양 왕갈비통닭 볶음면 리뷰

천만관객을 동원한 영화 극한직업이 흥행하면서 크게 성공한 아이템들이 꽤 많습니다.

갈비맛통닭이 과연 어떤맛일까?  영화를 본 사람들이라면 이 맛에 대해서 생각해 보신 분들이 꽤 많을거라고 생각됩니다.

1.300만을 홀린 극한직업의 아성에 걸 맞는 맛이 탄생했을지 궁금해서 먹어봅니다.

편의점가격 1.500원입니다.

중독주의, 신의한수, 마늘분말이 들어간 왕갈비 통닭 볶음면 큰컵을 골라왔습니다.

왠지 붉은 포장지가 조금은 매울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극한직업의 인기에 부흥하여서 생긴 신제품이라, 이름은 갈비통닭 볶음면이지만, 통닭은 들어있지않습니다.

큰컵 1개의 용랴믄 105g으로 415kcal의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라면의크기에 비해 작지만 볶음면이라 그런지 열량은 크게 낮지는 않습니다.

요즘 종이로된 컵라면 용기가 나와서 그나마 안전하게 먹을수 있는것 같아요.

조리법은 다른 편의점라면과 비슷합니다.
조리방법
1.왕갈비통닭소스와 후첨 마늘분말을 꺼낸다음 끓는물을 용기 안쪽표시선까지 부은 후 뚜껑을 닫고 4분간 기다린다.
2. 4분뒤 물을 따라 버린 후 왕갈비 통닭소스와 후첨 마늘분말을 넣고 비빈다.

이렇게 뚜껑을 열면 2개의 소스가 있는데,두개다 꺼내고 끓는물을 부어봅니다.

하나는 양념소스이고, 마늘분말은 향신료 소스인듯 합니다.

4분이 지나고, 뚜껑을 열려고 갔는데  뚜껑을 라면 본체에 붙잡고 있어야 할 꼭지부분이 제대로 잘 채워지지않아 뚜껑이 열린채로 방치되어있었습니다.

이렇게 말이죠ㅜㅜ 혹시 덜익었을까봐 다시 뚜껑을 덮고 1 ~2분 더 방치해둡니다.


지저분하게 담겼지만, 괜찮습니다.

왕갈비소스의 찢는부분이 매끄럽게 찢기지않아 가위를 사용해야 했습니다.

이제 소스와 면이 함께 섞이도록 열심히 비벼줍니다.

맛을 평가하자면,

다른 불닭볶음면등 다른 볶음면들에 비해서 기름이 적어 볶음면보다는 조금 기름진 비빔면입니다.
갈비양념이다보니 간장의 짠맛과 달달한 맛의 단짠단짠이 콤보로 맛을 이룹니다.
마늘 분말말고도, 마늘 후레이크가 있었다면 식감을 좀더 업그레이드 할수있을것 같습니다.

결국끝맛은 짠맛이구나.

한끼 대용보다는 칼로리는 높지만, 간식 대용정도 인듯한 뭔가 부족한 양과 채워지지않는 허기를 남겨줍니다.


편의점에서 1.500원 주고 사먹기보다 동네 마트에서 간식 개념으로 한번쯤 먹어볼맛일뿐..
제 주변에서는 두번은 먹지않겠다는 평들을 자주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