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적인 정보

순천맛집 신선한 소고기가 맛있는 남도한우직판장

한우가 유명한 지역은 많아요. 그 지역을 방문하지 않아도 한우 암소는 어느 지역을 가더라도 맛있지요. 오늘 방문한곳은 신선한 한우를 저렴한 가격에먹을수있는 남도한우 입니다.

청암대에서 상사호가는길 방면으로 2km정도 가다보면 왼쪽편에 주차장도 넓은 남도한우입니다.

주소 : 전라남도 순천시 상사면 상사호길 207
영업시간 : 09 : 00  ~ 21 : 00

예전에 방문했을때는 야채불고기 전골을 먹었는데, 좀 달달한 맛에 꽤 괜찮았던것 같아요. 오늘은 장어 먹으러 가려다가 인원이 적어서 한우로 결정했습니다.

평소에 가는곳 있는데 그곳은 오늘 주최자께서 컨디션이 좋지않아서 직장에서 멀지않은곳으로 방문했어요.

매장 한켠 냉장고에 소고기가 부위별로 나눠져서 놓여있어요. 살치살, 치마살, 등심, 삼겹살도 있으니까 취향대로 골라드시면 됩니다.

고기상은 식사 상차림과 달라서 고기먹도록 상차림을 해주시는데, 평소 다니던곳에 비해서조금 빈약해요.매실 장아찌가 아삭하면서 시큼해서 맛있더라구요.
파절임은 따로 요청해야 주시는 모양입니다.

삼겹살이 아닌데 묵은지가 나오는것이..좀 재밌습니다. 묵은지와 쌈장은.. 조금 경우가 맞지않은것 같았는데, 결국 아무도 고기먹을때 손도 대지않았네요.

먼저 맛볼곳은 치마살이예요.
치마살은 소 한마리당 2.6kg정도밖에 되지않는 특수부위예요. 소의 복부이지만, 뒷다리에 가까운곳에 붙어있는 부위입니다.

살치살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탁월해서 팽이버섯이나 양파와 함께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즐길수있습니다.

중불에 살짝 안까지 익도록 약불에 은근하게 구워줍니다. 이럴때 소금장이 빠지면 섭섭하지요? 테이블에 준비되어있는 소금과 함께 먹으니, 치마살의 단맛과 소금의 짠맛이 어울러져서 참 맛이 좋았습니다.

이제 살치살을 시작할 차례입니다.
윗 등심살 앞부분에 위치하는 부위로 소 한마리당 5kg정도 생산됩니다. 소고기부위중 마블링이 가장 많이 형성 되어있어서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합니다. 100g당 378kcal 열량을 내는 가장 중독성있는 부위입니다.

생고기로 구웠을때 가장 맛있는 부위이기때문에 입에서 살살 녹는 식감을 온전히 느낄수있는 부드러움을 자랑하는 부위예요.

이제 마무리로 육회비빔밥을 시켜봅니다.
각종 나물과 육회를 올려서 나온 비주얼에 참기름의 냄새는 정말 매혹적입니다.
육회도 많고 아끼지않은 채소의 양에 보는것만으로도 벌써 배가 불러요.

된장찌개와 밥을 주문했더니, 식사 반찬을 따로 챙겨주십니다. 많은 종류는 아니지만 반찬들이 맛깔스럽고 맛있습니다. 남도의 맛을 차려놓은듯 한 느낌을 받았어요.

후식 비빔냉면도 주문하였습니다. 의외로 별미더라구요. 제가아는 냉면맛집과 비교해서 정말 뒤지지않을 정도로 맛있어요. 배는 부르지만, 뭔가 더 먹고싶은데..라는느낌을 주는 적은 양이네요.

된장찌개도 보글보글 뚝배기에 끓여져서 나옵니다.

마지막 후식으로 매실차가 나오는데 끝까지 완벽한 마무리를 하였습니다.
조금 기름진 한상의 깔끔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질좋은 소고기를 먹을수 있는곤은 순천 남도한우입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