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적인 정보

융캉제 샤오롱바오 맛집 동먼 호공도금계원

타이베이 자유여행을 하면서 매번 들르는 곳이 있다면, 호공도 금계원입니다.
다른 음식점에 비해서 일찍 문을 여는곳이라 일정을 시작하기전에 방문하기 좋은곳이기도 합니다.

동먼역  5번출구로 나와서 오른쪽  골목으로 직진하여 140m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소 No. 28-1, Yongkang Street, Da’an District, Taipei City, 대만 106

영업시간 9 : 30 ~ 21 : 00
구글 영업시간에는 9시로 되어있어 일찍 방문했다가 9시 30분이라고 하시면서 나중에 오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도 11시에  문을 여는곳들에비해서 아침을 일찍 시작할수있어서 무조건 방문합니다.

1층은 샤오롱바오와 여러 만두를 빚고있어서 꽤 분주하고 바쁩니다. 2층에서 식사가 가능하기때문에 2층으로 올라갑니다.
호공도 금겨원은 한국인보다 일본인과 현지인들에게 유명한 맛집입니다.
테이블마다 간장, 식초, 고추기름이 준비되어있어요.

한국어 메뉴판있습니다. 한국어 메뉴판이지만계산서에는 한국어가 없어서 글씨를 비교하며 체크했더니,  주문받으시는 분께서 번호로 주문을 확인시켜주셨어요.
딘타이펑과 금계원을 비교하자면, 저번 여행에서는 딘타이펑의 샤오롱바오가 너무 식어서 나와서 맛이 확 떨어지더라구요.

위생이나 서비스면에서 딘타이펑이 나았지만, 무시무시한 대기와 사악한가격에 이번에는 금계원만 방문한거예요.

예전에 방문했을때보다 매장이 조금 더 깔끔해진 분위기입니다. 샤오롱바오와 샤오마이를  주문했더니 다 먹을수 있냐고 물으시는데. .이때까지만 해도 정말 오랫만에 먹고싶었던거라 자신이 있었습니다.

샤오마이는8개가 나옵니다.8개 160ntd예요.
샤오마이는 새우만두라고 할수있지만, 만두속을 채우는건 돼지고기이기때문에 고명으로 올라간 새우만두정도 되는것같습니다. 샤오마이는 만두피가 조금 두꺼운편이라, 만두피가 두꺼운걸 좋아하지않는 제 개인적인 취향에는 좀 별로였어요.

기대하던 샤오롱바오입니다. 8개에 140ntd로 샤오마이보다는 조금 저렴해요.
지금까지 제 인생 샤오롱바오는 홍콩에서 맛본 크리스탈 제이드였는데 이곳은 이제 제 인생 샤오롱바오가됩니다.
정말, 고온의 찜통에서 제대로 쪄진 샤오롱바오가 갖고있는 풍부한 육즙과 얇은 만두피, 고기소가 정말 최상의 맛으로 어울려요.

샤오롱바오맛있게 먹는 방법
샤오롱바오를 주문시 생강채를 미리 주시는데 생강채에 간장을 붓고, 식초1~2방울을 떨어뜨립니다.
샤오롱바오의 만두피를 찢어 흘러나오는 육즙을 먼저 맛을봅니다.  만두가 뜨거워서 육즙으로 화상의 위험을 방지하고 육즙의 맛을 먼저 음미합니다.
간장에 절인 생강채를 올려 한입에 먹습니다.

인생 샤오롱바오에 비해서 샤오마이는 조금 퀄리티가 떨어지지만, 정말 갓 조리해서 나온 샤오롱바오가 정말 맛있습니다.
다만, 최선을 다했지만 샤오마이는 4개 남기고 나왔습니다.
남은 음식은 포장도 해주시기 때문에 걱정없이 시켜드셔도 됩니다.
저는 이걸 갖고다닐 여행코스가 안되서 그냥 남기고왔지만, 정말 배부르고 맛있게 한끼를 먹었습니다.


한끼에 한화 12.000원정도에 꽤 괜찮은 한끼를 먹을수있는 꽤 만족스러운곳이예요.
현지인들이 좋아하는 샤오롱바오 맛집을 한번 방문해 보고 싶으시다면 한번 방문해보세요.
절대 후회안할 융캉제 맛집입니다.